(조지 뮬러 이야기 1) 기도 응답의 신비를 입증한 사람
조지 뮬러 목사님은 19세기 가장 신비한 믿음의 사람입니다. 그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얼마나 신실하게 공급하시는지를 입증한 인물입니다.
그는 사역을 시작한 이후 1898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하나님 외에는 그 누구에게도 도움을 청하지 않는 삶을 살았습니다. 오직 기도로 하나님께만 도움을 청했을 때 신실하신 하나님은 조지 뮬러의 기도에 풍성하게 응답하셨습니다.
조지 뮬러는 5번 이상 기도 응답을 받은 분입니다. 5만 번 중 3만 번은 기도하는 그 순간이나 바로 그 당일에 응답받았습니다. 조지 뮬러는 평생 기도로 하나님께 7,500만 달러를 공급받았습니다. 2025년 12월 환율로 하면 1,000억원이 넘는 금액입니다.
조지 뮬러는 목회자이기도 합니다. 그는 영국 브리스톨에 있는 한 교회를 섬겼습니다. 그는 담임목사로 그 교회를 다니는 약 1,200명의 성도들을 사랑으로 보살폈습니다.
사역 초기에 ‘성경지식연구원’을 만들어서 유럽의 학교 설립과 운영을 후원했습니다. 그가 평생 교육을 시킨 사람은 123,000명 이상이었고, 무료 또는 낮은 가격으로 책을 출판했습니다. 또 그는 성경지식연구원을 통해 수많은 해외 선교사들을 후원했습니다. 허드슨 테일러와 중국내지선교회에서 파송한 선교사님들이 성경지식연구원를 통해 많은 후원을 받았습니다.
조지 뮬러는 2,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5개의 고아원 건축해서 죽기 전까지 10,024명의 고아를 돌보았습니다. 70-87세까지는 세계 곳곳을 다니며 설교하며 복음을 전했습니다. 선교의 일정은 1번에 약 1년 정도 계속되었고, 2년간 지속할 때도 있었습니다. 그는 선교 여행을 통해 42개국을 방문했고, 모두 합해서 지구를 여덟 바퀴나 돌 수 있는 거리를 돌며 복음을 전했습니다.
조지 뮬러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어린아이처럼 단순하게 믿었던 사람입니다. 그는 성경을 문맥과 상관없이 함부로 해석하는 것을 철저하게 반대했고, 신비주의나 환상을 추종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는 철저하게 성경을 믿고 의지하여 성경에서 벗어난 신앙생활은 오류를 낳을 수밖에 없다고 확고하게 믿었습니다. 그는 성경에서 하나님의 약속을 찾아내어 그것을 의지하고 기도했습니다. 뮬러가 보기에 진정한 신앙은 하나님의 말씀이나 뜻을 확인하고서 어떤 상황에서든지 흔들림 없이 그 약속에 매달리는 것입니다.
조지 뮬러는 하나님께서는 어떤 식으로든지 빚을 지는 것을 용납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확신했습니다. 그래서 누구에게든지 돈을 요청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단 한 번도 자신이 추진하는 사업 때문에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사업가와 접촉하는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교회에 가서 협조를 요청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는 오직 하나님께 기도만 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처한 상황을 어느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행위는 간접적으로 기부를 기대하는 행위로 받아들여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지 뮬러는 하나님만 의지했고 하나님께 기도해서 하나님께서 필요한 모든 것을 채워주셨다고 고백했습니다. 이런 고백이 조지 뮬러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방식이었습니다.
조지 뮬러는 단 한 번도 지정된 기부금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삶은 한 마디로 믿음의 삶이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살아계시고, 성경 말씀대로 오늘날에도 변함없이 하나님께서 우리 기도에 응답하신다는 것을 세상에 알리고 싶었습니다.
조지 뮬러는 기도의 능력을 삶으로 입증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의 기도에 풍성하게 응답하고 계십니다. 조지 뮬러는 삶으로 기도 응답의 신비를 풍성하게 증명했습니다.












